장흥 장평면, 홀몸어르신 대문페인팅 봉사 ‘구슬땀’

뉴스

장흥 장평면, 홀몸어르신 대문페인팅 봉사 ‘구슬땀’

  • 김판수
  • 등록 2020-07-31 16:00
  • 조회수 557

장흥군 장평면 우리동네복지기동대(대장 오영복)와 방범대(대장 정선호)지난 30오래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지역 내 기초수급자 등 취약계층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행복 대문페인팅 봉사활동을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오랜 장마로 후덥지근한 날씨에 봉사활동에 참가한 재능기부자들은 새로 칠한 페인트가 오래 유지되도록 노후 된 대문의 녹을 일일이 벗겨내며 무더위 속에서 구슬땀을 흘렸다.

 

봉사활동을 지켜보던 양촌마을 송모(85)어르신은 나이든 노인들만 많아 집을 관리 하는 게 보통 일이 아닌데, 더운 날씨에 젊은이들이 아침 일찍부터 땀 흘려가며 애써줘서 고맙고 깨끗하게 변한 대문을 보니 내 마음이 다 훤해진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장평면 복지기동대는 올 하반기에 정말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독거노인이나 장애인들을 위해 현관 센서등 설치 및 전구교체, 전선정리 등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주민이 있을 경우 장평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요청하면 연계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문병욱 장평면장은스스로 나서 사회공헌활동을 해주는 분들 덕분에 우리 장평 지역사회가 건강하게 유지되고 있다. 더 많은 분들이 지역공동체를 위해 적극 나설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profile_image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kr123456-com@naver.com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