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다문화교육 사업 운영 내실화 및 정보 공유를 위한 컨설팅

뉴스

[담양교육지원청] 다문화교육 사업 운영 내실화 및 정보 공유를 위한 컨설팅

  • 김판수
  • 등록 2019-06-12 08:57
  • 조회수 116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지난 10일 다문화교육 사업 운영 내실화 및 정보 공유를 위한 전반기 다문화교육 지원 사업 컨설팅을 운영했다.
다문화교육 지원 사업 컨설팅은 다문화교육 사업 운영 학교 교감 및 업무담당자가 참석하여 교장, 담양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교사, 전라남도국제교육원 연구사, 주무관 등으로 구성된 컨설팅단과 심도 있는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이번 컨설팅은 다문화 중점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담양남초의 가정에서 관심이 부족한 다문화 가정 학생에 대한 다각적인 지원 방안과 찾아가는 예비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고서초의 중도입국 학생에 대한 효과적인 한국어 교육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교사는 “교사들의 다문화 감수성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며 다문화학생을 특별하게 생각하는 고정관념부터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 운영해야 할 다문화 사업도 다문화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도 함께 할 수 있는 사업으로 방향이 전환되어야 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정희 교육장은 “다문화 학생들을 특별한 학생으로 보는 시각을 거두고 우리와 같은 한국인이라는 인식이 중요하며 다문화 사업 또한 우리 학생들이 꼭 필요한 부분을 지원해 줄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 담양의 모든 학생들이 서로 다른 개인을 존중하며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미래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