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미래를 꿈꾸는 융합인재 캠프 실시

뉴스

장흥교육지원청, 미래를 꿈꾸는 융합인재 캠프 실시

  • 김판수
  • 등록 2019-08-08 09:11
  • 조회수 154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전라남도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왕명석)은 8월 5일(월)부터 8월 7일(수)까지 3일간 영재교육원 5~6학년 학생 31명을 대상으로 장흥영재교육원에서 융합(STEAM)캠프를 운영하였다.
이번 융합(STEAM)캠프는 ‘골드버그 장치 만들기’를 주된 활동으로 하였다. 개인별로 완성한 골드버그를 팀별로 모아 함께 장치를 구상하고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발휘해 완성시키는 활동이다. 이 밖에도 영재교육원 주변의 식물을 현미경으로 관찰하기, 팀별 주제 발표하기 등의 활동으로 3일간의 캠프를 마무리하였다.
3일 동안 캠프를 경험한 영재교육원 학생은 ‘내 손으로 만들었던 골드버그 장치를 팀원들과 함께 더 큰 골드버그로 만들어 냈던 과정이 무척 즐거웠습니다. 6학년 선배들의 도움으로 더 멋진 골드버그 장치를 빨리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라며 참여 소감을 얘기했다.
한편 캠프 기간 동안 지도했던 강사는 ‘학생들이 골드버그 장치 완성 과정 중스스로의 창의성과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팀원들과 공유하면서 발전시켜 나가는 과정에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진정한 융합인재의 시작을 보는 것 같았다.’며 참여 학생들을 격려하고, 인성을 기반으로 한 영재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장흥영재교육원은 이후로도 방학 중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SW체험 캠프와 창의력 향상과정, 영재교육원 학생을 대상으로 한 진로체험캠프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