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는 한가위 한마당’개최

뉴스

‘가족과 함께하는 한가위 한마당’개최

  • 김판수
  • 등록 2019-09-10 16:16
  • 조회수 357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장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정문)에서는 추석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한가위 한마당을 개최했다.

지난 7() 오전 10시 강당에서 개최된 이 행사에는 사창성모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떡메치기 퍼포먼스, 99초 릴레이미션, 팔씨름토너먼트, 송편빚기 체험 그리고 전통음식 나눔으로 진행되었다.

제기차기식혜마시고 휘파람불기투호놀이윷던지기딱지치기 순서로 구성된 ‘99초 릴레이미션은 사전 접수한 10개팀이 고군분투하며 모든 가족이 미션성공을 하며 뿌듯한 시간을 보냈으며, 숟가락 뽑기로 대진표를 짜며 진행되었던 팔씨름 토너먼트는 참가자들은 가족들의 힘찬 응원을 받으며 승부욕을 불태웠다.

이번 가족과 함께하는 한가의 한마당에 참가한 가족들은 ‘TV에서 연예인들이 하던 99초 릴레이미션을 가족들과 함께 경험할 수 있었어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다.’ 그리고 초가 지나가는 것을 보면서 심장이 쫄깃쫄깃 했고 너무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문 센터장은 우리나라 고유 4대 명절중의 하나인 추석을 맞아 전통 놀이를 즐기며, 건강한 가족공동체를 형성하고, 세대 간의 폭을 줄이고 화합할 수 있는 시간을 꾸준히 마련하여 가족친화적인 문화를 만들고 유지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