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내가 최고 맛집!”

2일 장성 군민회관서 개최… 80여 개 업체 참여해 열띤 경합 최종 선정 30개 업체에게 ‘장성 맛 지도’ 수록 혜택

  • 김판수
  • 등록 2019-08-04 13:26
  • 조회수 164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2일 장성군이 개최한 옐로우시티 맛집 콘테스트에 관내 80여 개 업체가 참여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콘테스트에 참가한 업체들은 당일 추첨을 통해 자리를 정한 뒤 3시 무렵부터 출품할 음식을 준비했다. 이어서 각 업체들이 출품한 음식에 대한 1차 심사위원 심사가 진행됐다. 콘테스트 심사위원들은 총 80점 만점으로 맛(30)과 음식 모양(15), 대중성(15), 가격합리성(10), 장성 이미지 부합도(10)의 다섯 가지 항목으로 출품음식을 평가했다. 또 심사위원들이 업체명을 알 수 없도록 비공개(블라인드) 평가방식을 적용해 심사의 신뢰도를 높였다. 심사 이후에는 장성군 외식업중앙회와 농협중앙회의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MOU 체결 등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장성군은 1차 심사를 통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상위 50여 개 업체를 선정해 문자메시지로 결과를 통보하며, 이후 2차 현장심사를 거친다. 2차 현장심사는 해당 업소를 직접 방문해 환경실태(10)와 서비스 및 친절도(10), 메뉴 구성(10)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군은 1 2차 합계점수가 가장 높은 30여 개 업체를 최종 선발해 장성맛집 명판을 수여한다. 또 외식업 관련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하며 장성군이 제작할 예정인 테마별 맛 지도에도 수록한다. 맛 지도는 9월 중 제작해 오는 101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기간 동안 중점 홍보하게 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우리 장성에 맛있는 음식이 많은데도 그간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 많이 안타까웠다옐로우시티 맛집 콘테스트를 계기로 장성의 맛과 멋이 담긴 음식들을 전국에 알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유 군수는보다 많은 방문객들이 장성을 찾으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며 참가자들을 독려했다.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