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광주광역시레크리에이션협회, 고려인마을 아동대상 지원활동 펼쳐

  • 김판수
  • 등록 2019-08-27 09:42
  • 조회수 158
[ 다문화일보 ] 김판수 기자

광주광역시레크리에이션협회(이하 협회)가 광주고려인마을을 찾아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지원활동을 펼쳤다.

지난 26일 고려인마을을 찾은 협회는 고려인마을지역아동센터(공식명: 바람개비꿈터공립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은 전통놀이, 감성코칭 등 공동체 활동 프로그램으로 광주에 정착한 독립투사 후손 고려인동포 자녀들의 자존감과 긍정적 가치관 확립에 도움을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다양한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돼 한국 전통에 대한 흥미와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는 자리가 됐다.


이에 고려인마을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문화적 차이로 어려움을 겪는 고려인동포 자녀들이 서로 이해하고 건강한 자녀들로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었다고려인아동들이 한국의 따뜻한 정을 느끼고 한국사회에서 더욱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을 펼쳐준 광주광역시레크리에이션협회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고려인마을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문화적 차이로 어려움을 겪는 고려인동포 자녀들이 서로 이해하고 건강한 자녀들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며 “고려인아동들이 한국의 따뜻한 정을 느끼고 한국사회에서 더욱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을 펼쳐준 광주광역시레크리에이션협회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다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